상단여백
HOME 경제 기업
부천청년기업인협의회 발족,,,김만수 전 시장 자문위원부천상의 '상공의 날' 기념식...동인기업 김명찬, 온세미컨덕터 김동진, SECO 이정일 경기도지사 표창
  •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 승인 2019.03.21 10:58
  • 댓글 0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천용)는 3월 20일 오후 2시 부천상공회의소 4층 대강당에서『제46회 상공의 날 기념식 및 청년기업인협의회 발족식』을 개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여한 기업인과 근로자들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기념식은 장덕천 부천시장, 박정산 부천시의회 운영위원장, 정재현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 박병권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장, 구점자 부천시의원, 남미경 부천시의원, 이상윤 부천시의원, 홍진아 부천시의원, 곽내경 부천시의원, 유재식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장, 류택희 부천세무서장, 차명진 자유한국당 소사당협위원장, 박종현 한국노총 부천김포지부 의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강병곤 온세미컨덕터 대표이사, 이형춘 삼광정밀공업 대표, 이영식 (주)GGM 대표이사 등 기업인, 근로자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조천용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은 기념사에서 “기업들은 선진 기업문화 구축, 생산성 향상과 기술 발전을 위한 투자, 일자리 창출 등 변화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고, 정부에서는 그 동안 우리 경제의 발전을 위해 공헌해왔던 상공인, 근로자들의 의욕을 계속해서 떨어뜨리는 무리한 정책의 시행보다는 선진 경제 시스템의 구축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통해 상공인들이 경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 하며, 상공인들 모두가 화합과 통합을 통해 한 팀이 됨으로써 다시 한 번 우리의 마음과 자세를 잘 추스르고, 더 큰 도약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어 “우리 부천지역 경제의 미래를 책임질 <부천상공회의소 청년기업인협의회>가 단순히 젊은 상공인들의 모임이 아닌, 세대를 아우르는 힘이 있는 단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모든 상공인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젊은 기업인 여러분께서도 부천지역 경제에 새로운 바람을 실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부천시의 경제를 책임질 미래의 도량, 청년기업인협의회의 발족식이 상공의 날 기념식과 겸해서 열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의 무궁한 발전과 함께 부천시의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는 청년 기업인들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부천시도 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알고 있으나, 현실적으로 본격적인 타개책을 부천시 단독으로 만드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밝히고, “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 부천페이, 주차로봇 개발, 부천시와 기업이 함께 하는 R&D를 통해 상공인들이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드리려고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는 (주)동인기업 김명찬 대표이사, 온세미컨덕터코리아(주) 김동진 부사장, (주)SECO 이정일 영업이사가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영화산업전기(주) 공호영 대표이사, 한국다쓰노(주) 최명규 대표이사, 로얄금속공업(주) 정갑선 대표이사, (주)아이토크콘트롤즈 엄세용 대표이사, (주)돌핀 김태훈 부장이 부천시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태영정밀 최규철 대표, 다인휴즈 전태화 대표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상 표창을, (주)에치엠알 홍명수 대표이사, 썬에스지엠(주) 곽인효 대표이사, 이노텍 강태선 대표, (주)부원압출 박상학 대표이사, 베이스라인 장은미 대표, 청담아이가르텐 주소희 대표, 플로렌스 우미자 대표, 삼광정밀공업(주) 최종상 부장이 부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이날 청년기업인협의회 발족식도 가졌다. 청년기업인협의회는 부천지역 만 45세 미만 청년기업인 40여명이 발족 멤버로 참석했다.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한 회원증 수여와 함께 김만수 전 부천시장에게 자문위원 위촉패 전달 됐다. 자문위원은 김만수 전부천시장을 비롯 백인길 대진대학교 교수, 김응래 부천상공회의소 사무국장이 자문위원으로 활동한다.

김응래 사무국장은 부천상공회의소 “청년기업인협의회는 부천상공회의소와 협력 관계에 있는 일본 오카야마상공회의소와 사이타마상공회의소의 청년부를 벤치마킹하여 만든 협의회로, 앞으로 회원간 정보교류와 경영지식 함양은 물론, 일본 오카야마상공회의소 청년부와의 교류를 통해 부천의 미래 경제를 책임지는 단체로 성장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sangok007@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