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인천시청에서 채용박람회26일, 1회차로 인천 청년 취업설명회 개최 -(11개)·우수기업(16개) 참가해 채용정보 제공 … 유명 유튜버 특강도 -

인천시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상설 채용박람회를 연다. 장소는 시청 중앙홀이다. 

인천광역시는 시민들에게 정기적인 구직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의 접근성 개선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이달부터 시청 중앙홀에서 매월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설 채용박람회는 3월부터 11월까지(7월 제외) 채용 분야별로 매월 1회, 총 8회 개최된다. 

첫 번째 박람회는 『인천 청년 취업설명회』로 3월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시청 중앙홀에서 열린다. 인천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대, 인하대, 재능대가 공동 개최하고, KT&G 상상유니브가 후원한다.

취업설명회에는 공기업 11개 기업과 우수기업 16개 기업이 참여해 기업 홍보와 연간 채용계획, 자격요건, 인재상 등의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또 청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 유튜버 강민혁과 함께하는 ‘자소서․면접 합격 전략’ 취업 특강과 김 작가 TV로 활동하는 김도윤 작가의 ‘지금처럼 살거나, 지금부터 살거나’명사 특강도 마련해 청년 구직자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사전 신청은 물론 현장참가도 가능한다.

특히, 이번 행사 개최에 앞서 시는 기업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달 인천지역 주요 대기업 채용담당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청년 취업설명회에 대기업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해 실제 대기업들의 많은 참여로 이어졌다.

박찬훈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일자리 창출·지원은 지역의 최고 현안인 만큼 이번 청년 취업설명회가 치열한 취업 준비 과정에 있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진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청년 취업설명회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 경제정책과(☎ 032-440-4274)로 문의하면 된다.

 

장상옥기자  sangok007@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