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인천시선관위, 제13회 유권자의 날 기념 2024년 디카시(詩) 공모전 개최

 


인천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인천시선관위’)는 오는 5월 10일 제13회 유권자의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3월 25일부터 4월 19일까지 2024년 디카시(詩)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년 디카시(詩)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참여, 민주주의 등 선거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디카시(사진과 5줄 이내 짧은 글) 작품을 인천시선관위 홈페이지를 통해 출품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총 19편의 입상작(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5명, 입선 10명)을 선정하고, 선정된 작품은 유권자의 날인 5월 10일부터 위원회 SNS 및 메타버스 선거체험관 등을 통해 게재될 예정이며, 인천시청,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등을 순회하며 오프라인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공모방법, 시상내역 등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선관위 홈페이지(ic.nec.go.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선관위는 “이번 공모전이 선거의 소중함, 유권자의 권리와 책임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유권자들이 공모전뿐만 아니라  4월 10일 국회의원선거에도 많이 참여해 줄 것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디카시 : 디지털카메라로 자연이나 사물에서 시적 영상을 포착하여 찍은 영상과 함께 문자로 표현한 시로써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문학장르. 기존 시의 범주를 확장하여 영상과 문자를 하나의 텍스트로 결합한 멀티 언어예술로써 SNS로 소통하는 환경에서 누구나 창작하고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시(詩)놀이.

장상옥  sangok007@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