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TV 포토
복사골시낭송예술단,전국 논개시 퍼포먼스 은상
  •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 승인 2018.07.24 09:13
  • 댓글 1


 부천시 복사골시낭송예술단(단장 이현주)이 지난 21일 전북 장수군에서 개최된  ‘의암 주논개님 탄신 제 444주년 기념 및 제8회 전국 논개시 퍼포먼스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복사골시낭송예술단의 은상 수상은 이현주 단장을 비롯 단원들이 남다른 팀웍을 보여준 결과이다. 이현주 단장은 논개 시나라오 부터 배경음악과 그래픽 구성까지 다양한 재능을 보여 주었다. 이 단장은 13명(남자 6명 여자 7명)단원들의 훈련과 연습도 도맡아 총감독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복사골시낭송예술단의 이번 출품작 타이틀은 ‘논개의 애인이 되어 그 묘에’로 총 4장 12막으로 구성됐다. 도입부에는 강희근 시인의 ‘가락지’를, 마무리는 한용운의 시를 인용했다.

제8회 전국 논개시 퍼포먼스대회 ▲대상(국회의장상)은 한국공연문화예술원, ▲금상(도지사상)은 대구재능시낭송협회 ▲은상(장수군수상)은 금나래시낭송문학예술협회과 복사골시낭송예술단 공동 수상, ▲동상(장수군의회의장상)은 어울림, ‘봄’공연예술연구소가 각각 차지했다.

전국 논개시퍼포먼스 대회는 논개골 장수를 사랑하는 전국 시낭송가들이 애국충절의 표상인 의암주논개님의 탄신일을 맞아 충(忠), 의(義), 열(烈) 살신성인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장수군에서 개최하는 전국 시낭송 대회이다.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webmaster@bokjibang.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김문덕 2018-07-25 14:41:29

    복사골시낭송예술단이 전국논개시퍼포먼스대회에서 수상한 은상 자랑스럽습니다.
    문ㅇ솨도시 부천의 자랑입니다.   삭제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