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인천시, 가족 봉사단 연탄봉사로 ‘온기 더하기’동구 화평동 화수부두 일대 30가구에 8,000장 연탄 나눔  

- 인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가족 자원봉사자 160여 명 참여 -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지난 16일 동구 화수부두 인근에서 열린 가족이음 연탄봉사 '온기 더하기' 행사에서 자원봉사자들과 독거어르신 거주 가구에 연탄을 배달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지난 16일 동구 화수부두 인근에서 열린 가족이음 연탄봉사 '온기 더하기' 행사에서 자원봉사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광역시는 12월 16일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동구 화평동 화수부두 일대 30가구에 연탄 8,000장을 운반하는 가족이음 연탄봉사 ‘온기 더하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이대형 인천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등과 자원봉사자 1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인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가족 단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초·중·고 자녀 포함 2인 이상 가족으로 모집해 운영 중인 ‘가족이음’봉사단이 참가했으며, 동구 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들도 함께 참여했다.

9세부터 65세까지 가족, 친구, 단체 등 삼삼오오 모여 어깨에 지게를 짊어지고 좁은 골목 사이를 돌아다니며 연탄을 나른 자원봉사자들 얼굴은 ‘숯 검댕이’였지만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한 자원봉사자는 “추운 주말에 봉사하는 것이 쉽지 않은 선택이었지만 이웃을 위해 의미있는 연말을 보내게 돼 보람차다”고 했다. 연탄을 받은 주민들도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았다며 기뻐했다.

이날 봉사에 참석한 유정복 시장은 “숭고한 나눔 정신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인천시도 봉사자들의 헌신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대형 인천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연탄이 생소한 학생들이 이번 활동을 통해 좋은 배움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자원봉사로 가치 있는 오늘을 보낼 수 있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이음 자원봉사사업은 가족단위의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으로, 올해는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우리도 가족! 펫티켓 캠페인’, 제과기능장과 함께하는 ‘사랑의 빵 나눔’, 천연제습제 제작 ‘뽀송한 여름나기’, 환경캠페인 ‘내가 그린 우리 지구’부스운영 등 총 470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가족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가족이음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내년부터 가족, 단체, 기업, 기관 등으로 대상자를 확대해 ‘다(多)가치 자원봉사’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상옥기자  sangok007@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