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인천상륙작전 기념전 ‘평화를 향한 결정전 순간’ 9월 8일 개최 10월 1일까지 제물포구락부서...전황 전 과정 및 작전 수행 영웅 사진으로 만날 수 있어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제73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사진전을 오는 9월 8일부터 10월 1일까지 구)제물포구락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화를 향한 결정적 순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대한민국 현대사에서 가장 결정적인 순간 중 하나로 평가받는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의미를 조명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그간 다양한 매체에 소개됐던 당시의 기록 사진을 선별, 전시해 전황의 전 과정뿐만 아니라 인천상륙작전의 성공을 위해 헌신했던 영웅들을 만날 수 있다. 

대한민국의 안정과 번영의 기틀을 마련한 역사적 사건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현재와 미래의 평화와 발전을 함께 느끼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편 전시가 진행되는 구)제물포구락부와 주변 인천 중구 개항장 일대는 인천상륙작전의 상륙지점이었던 레드비치, 블루비치, 그린비치 등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현장을 훤히 내려다볼 수 있는 지역으로 근대 문화유산 공간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인천광역시의 역점사업인 제물포 르네상스의 핵심 공간이기도 하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한민국의 역사와 인천의 중요성, 그리고 평화와 발전을 향한 끊임없는 노력을 기리는 이번 기념전을 많은 시민이 찾아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시정보>
기간: 2023년 9월 8일(금) - 10월 1일(일)
시간: 09시 30분 - 17시 30분 (매주 월요일 휴관)
장소: 제물포구락부 2층
주최: 인천광역시
주관: 구)제물포구락부
사진제공: 인천문화재단 인천문화유산센터, 전쟁기념관 오픈아카이브 
 

권미영기자  www.bokjibang.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