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형 당뇨병 학생 건강관리를 위한 교사 연수
  • the복지타임즈=권미영 기자
  • 승인 2023.06.27 15:40
  • 댓글 0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6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재학 학생의 학교 교사 15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학생들이 건강하게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자로서의 교사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으로 ▶ 가천대 길병원 정경자 수간호사의 「제1형 당뇨의 이해 및 학교․가정에서의 관리 방법」에 대한 강의 ▶ 업무 담당자의 당뇨병 학생 지원 가이드 라인 안내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시교육청에서는 매년 각급학교를 대상으로 제1형 당뇨병 학생들의 재학 현황을 파악하고, 가이드 라인을 안내하여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학생들이 학교 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천지역 제1형 당뇨병 환우회 학부모와 간담회를 실시하고, 학생 지원 방안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에 대해서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제1형 당뇨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학생들의 건강권과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는 지원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가정-학교-교육청-지자체가 학생들의 건강한 배움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the복지타임즈=권미영 기자  fh30071@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