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반품조건 꼼꼼히 살피세요-- 인천시, 소비자피해 예방 캠페인과 이벤트 실시 --
  • the복지타임즈=권미영 기자
  • 승인 2022.11.08 15:18
  • 댓글 0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해외구매, 헬스 PT 등 최근 다수 발생하는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해 11월 8일부터 28일까지 대대적인 소비자 피해 예방 캠페인에 나섰다.

특히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해외구매 관련 소비자 피해를 줄이고자 해외구매 피해사례 및 유의사항을 담은 홍보물을 배포하고 퀴즈이벤트도 실시하는 등 집중 홍보한다.

이와 함께 네일관리, 체육시설, 주식 리딩방, 렌트카, 중고차, 스타일브이 등 최근 소비자피해다발 품목에 대한 피해 사례 및 주의사항 등 홍보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인천경찰청, 금융감독원인천지원과 공동으로 보이스피싱 및 사이버금융사기 등 피해 예방 홍보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8일 부평역 입구를 시작으로, 13일 여자배구가 펼쳐지는 삼산월드체육관, 22일부터 23일까지 인천지하철 예술회관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펼쳐지며, 온라인 퀴즈이벤트는 8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조인권 경제산업본부장은 “최근 소비자문제는 매우 복잡다양하여 시민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관련 정보 전달이 최우선”이라며 “시는 신속하고도 효율성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인천시 소비생활센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플러스 친구에서 ‘소비생활119’검색)와 케이블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비자 피해 예방 및 소비생활 정보를 연중 제공하고 있다.

the복지타임즈=권미영 기자  fh30071@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