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선거
염종현 경기도의원 4선, 이선구 재선 성공....부천지역 광역의원 8곳 민주당 후보 싹쓸이 당선김광민, 유경현, 박상현 등 젊은 정치신인 대거 도의원 입성
  • the복지타임즈=장상옥기자
  • 승인 2022.06.02 09:26
  • 댓글 0
4선에 성공한 염종현 도의원 당선인
재선 이선구 도의원 당선인
당선 사례를 하고 있는 이선구 도의원 당선자

 

도의원 당선 김동희 전 부천시의회의장

 

염종현 경기도의원 민주당 후보가  4선에 성공했다. 염종현 도의원 당선자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부천시 제1선거구(부천동) 선거에서 원종태 국민의힘 후보에 압승을 거두었다.

 경기도의원 선거 부천시 제2선거구(심곡동) 이선구 민주당 후보는 국민의힘 황익진 후보를 따돌리고, 제4선거구(신중동) 황진희 후보는 국민의힘 이상윤후보를 제치고 각각  재선에 성공했다. 

제5선거구(대산동, 소사본동) 김광민 민주당 후보가 국민의힘 황계호 후보를, 제6선거구(범안동) 김동희 민주당 후보는 전용한 국민의힘 후보를, 제7선거구(성곡동) 유경현 후보는 국민의힘 허태래 후보를, 제8선거구(오정동) 박상현 민주당 후보는 박영호 후보에 각각 승리를 거두었다. 

 김광민, 유경현, 박상현 당선자등 젊은 정치신인 민주당 후보들이 노장의 국민의힘 후보들을 물리쳐 눈길을 끈다. 특히 제5선거구 국민의힘 황계호 후보는 이번 선거가 정치인생 마지막이란 '필사즉생(必死則生)'의 각오로 임했으나 분루를 삼켰다.  제6선거구 김동희 당선자는 제6,7,8대 부천시의원과 제8대 부천시의회 전반기의장을 거쳐 도의원에 진출하는 저력을 보여 주었다. 

 이로써 부천지역 경기 광역의원 8명은 모두 민주당 후보가 싹쓸이 당선 됐다.

부천지역 경기 광역의원 8명의 당선자는 다음과 같다.

▲부천시제1선거구(부천동) =염종현 ▲ 부천시제2선거구(심곡동)=이선구  ▲ 부천시제3선거구(중동 상동)=이재영  ▲ 부천시제4선거구(신중동)=황진희 ▲ 부천시제5선거구(대사동 소사본동)=김광민  ▲ 부천시제6선거구(범안동)=김동희  ▲ 부천시제7선거구(성곡동)=유경현 ▲ 부천시제8선거구(오정동)=박상현

 

the복지타임즈=장상옥기자  jangbak007@gmail.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