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인천시교육청, ‘100개의 블렌디드 수업 레시피 자료집’ 배포살아 숨 쉬는 1000개의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확산
  • the복지타임즈=박경모기자
  • 승인 2021.02.26 13:08
  • 댓글 0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1학년도 쌍방향 원격수업의 질을 제고하고, 온·오프라인 수업 확산을 위해 ‘100개의 블렌디드 수업 레시피 자료’를 개발해 25일부터 학교 현장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중등 블렌디드 수업 현장 지원단 중 80명의 집필진이 참여해 완성하였고, 관내 중·고등학교 270여 개 학교에 배포된다. 

 자료집은 총 3편으로 학교 현장에서 쉽게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원리와 사례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 1편 - 2021 인천형 원격수업의 방향 △ 2편 - 원격도구 안내(콘텐츠 제작 도구, 쌍방향 원격수업 도구, 평가 및 피드백 도구) △ 3편 -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재구성 및 블렌디드 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사례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번 자료집은 학교 현장에 책자와 PDF 파일을 제공하였으며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중등교육과 자료실)에서 언제든지 내려받을 수 있도록 활용성을 높였다. 자료집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보완해 나갈 것이며 150개 블렌디드 수업 연구팀 또한 3월 중 공모할 예정이다. 

 이병욱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쌍방향 원격수업의 질 제고에 대한 현장의 고민이 많다”며 “100개의 블렌디드 수업 레시피 자료집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 살아 숨 쉬는 천 개, 만 개의 블렌디드 수업이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복지타임즈=박경모기자  kyungmo90@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