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장애인
인천시,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최우수 지자체 선정- 500여 가구에 돌보미 및 휴식지원 서비스 제공 -
  • the복지타임즈=장상옥기자
  • 승인 2020.12.29 08:22
  • 댓글 0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12월 22일 보건복지부 「2020년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인천시와 인천시 장애인부모회가 각각 전국 17개 시‧도 최우수 지자체 및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은 0세부터 18세 미만의 장애아동을 둔 가족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보호자의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돕기 위해 장애인가족에게 돌봄 및 일시적 휴식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국 17개 시․도 및 광역 지자체에서 직접 민간위탁 사업체를 공모 선정하여 시행하고 있다. 

 인천시와 인천장애인부모회는 2020년 11월 말까지 262가정에 매월 돌보미를 지원했으며, 코로나19로 장애아 돌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49가정에‘구해줘 홈캉스’,‘감각놀이 키트’전달 등 비대면 방식으로 휴식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업에 참여한 장애인 부모들은 서비스를 이용 후“돌봄서비스를 받음으로써 휴식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됐다.”,“아이 맡길 곳이 마땅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지원 덕분에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으며“휴식지원프로램에 참여하면서 아이와 라포 형성이 되었고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응답했다. 

 성용원 인천시 복지국장은“2020년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한해였지만 장애아동을 돌봐야 하는 장애인가족에게는 더욱 혹독한 한 해였다”고 말하며,“장애아 가족양육지원사업을 통해 인천장애아 가족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

the복지타임즈=장상옥기자  jangbak007@gmail.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