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천
“인천의 우수기업 채용, 유튜브서 만나요~!”인천시, 10.20~10.22일, 잡코리아TV(유튜브)에서 공기업·민간기업 설명회,인천국제공항공사등 20개사 참여
  • THE 복지타임즈 = 김은영기자
  • 승인 2020.10.16 09:50
  • 댓글 0


인천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고용상황을 지원하고자 인천시민 및 취준생을 대상으로 우수 공기업과 민간기업의 채용계획과 인재상을 온라인으로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하대, 인천대가 공동개최하는‘2020 온라인 인천 기업설명회’가 10월 20일(화)부터 10월 22일(목)까지 사흘간 잡코리아TV(유튜브)에서 송출된다.

 시는 지난해까지 하루 진행하던 인천 기업설명회를 올해는 3일로 늘리고, 취준생들이 온라인에서도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기업별 소개 영상과 동시간대에 기업담당자와 채팅창을 통해서나  별도 이메일 문의를 가능하게 했다.

 올해도 공기업과 우수한 민간기업 20여개를 모집해 3일 동안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우수인재의 취업 등을 통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

참여기업은 공기업 11개*와 민간기업 9개**이며 참여를 원하는 인천시민 및 취준생은 누구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을 보면서 취업 관련 궁금증을 물어볼 수 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환경공단, 인천항만공사, 근로복지공단, 안전보건공단, 인천도시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환경공단, 인천교통공사, 인천관광공사

    ** 삼성바이오로직스, LS 산전, 모아저축은행, Continental Automotive, GE     Healthcare, 하이네켄코리아, 아이리스코리아, ROKIT Healthcare, 자버

 기업별 기업소개 영상 송출 시간은 인천시 홈페이지, 행사 포스터 등을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장병현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악화된 취업시장을 조금이나마 개선하고자 본 행사를 준비했다”며 “부디 보다 많은 인재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본인의 적성과 전공에 맞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전화 ☎070-7012-7755 또는 이메일 cpteam2015@naver.com에서 가능하다.

THE 복지타임즈 = 김은영기자  ki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