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천
인천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전략 온라인 포럼- 인천시와 인천여성가족재단,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공동 추진 -
  • the복지타임즈=변철남 대기자
  • 승인 2020.10.04 09:26
  • 댓글 0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여성가족재단에서 운영하는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대표이사 원미정)가 오는 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인천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전략」을 주제로 제5차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ICAS)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방역 정책에 따라 인천여성가족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인천시와 인천여성가족재단,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인천시 고령친화환경 구축을 위한 모니터링단 운영 방안과 관련 선행 사례를 공유하고, 인천시 모니터링단 운영의 현실적합성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포럼에서는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의 하석철 연구위원이‘인천시 고령친화환경 모니터링단 운영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 하며, 정은하 팀장(서울시복지재단 공동돌봄지원팀), 황남희 연구위원(한국보건사회연구원), 오단이 교수(숭실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의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된다. 좌장은 고영호 센터장(건축도시공간연구소 고령친화정책연구센터)이 맡는다.

 

인천시 만65세이상 노인인구 비율은 지난 8월말기준 13.7%로 곧 고령사회로의 진입을 앞두고 있으며, 전체인구의 14%를 차지하는 베이비부머세대(1955~1963년 출생자)가 노년기로 진입함에 따라, 2027년이면 노인인구비율이 20%를 넘어 초고령사회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시는 다가올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고령친화 환경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령친화환경 구축에 있어 시민이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인 고령친화환경 및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 운영방안에 대한 연구와 포럼을 통해 모니터링단 사업 운영 및 활성화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유용수 시 노인정책과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도출된 제언들을 우리시 고령친화환경 모니터링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반영되도록 하여,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the복지타임즈=변철남 대기자  cnbyun365@gmail.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