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장애인
부천북라이온스클럽, 중증장애인 집까지 쌀배달 봉사덕유마을 아파트 1단지 앞에서 (사)곰두리 중증장애인 저소득층 사랑의 쌀 900kg 기증
  •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 승인 2020.09.04 21:02
  • 댓글 0
부천북라이온스클럽회원들이 4일 오후 4시 부천덕유마을 아파트에서 (사)곰두리중증장애인저소득층 사랑의 쌀 나눔 기증식을 갖고 있다.

 

부천북라이온스 클럽(회장 민재식)은 4일 (사)곰두리중증장애인교통복지협회(회장 권성철)를 통하여 중동 덕유마을 아파트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시가 400만원 상당의 쌀 900kg(10kg 40포대,20kg 20포대)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저소득층 중증장애인 사랑의 쌀 나눔 사업은 코로나로 인하여 사회 전반적으로 많이 힘든 시기에 가뭄 속 단비같은 위로가 됐다.

북라이온스 클럽 회원들은 이날 오후 4시 아파트 1단지 203동 앞 기증식에 이어 북곰두리중증장애인교통협회의 추천을 받은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중중장애인 30여명 아파트 집까지 직접 쌀 포대를 배달 해주는 찾아가는 현장 봉사활동도 벌였다.

박주님 부천북라이온스클럽 총무가 쌀 포대를 들고 중증장애인의 휠체어 안내를 받으며 그 집까지 배달을 하고 있는 모습.

박주남 부천 북라이온스클럽 총무를 비롯 회원들은 앞장서 쌀을 어깨에 메거나 두팔로 들고 휠체어를 탄 중증장애인들의 안내를 받으며 수차례 그들의 아파트까지 친절히 배달 해 주었다.

박총무는 “직접 가져다 드리는게 힘들지만 오히려 장애인들의 불편함을 다시한번 깨닫고 그들의 이동권에 대해 관심을 가진 계기가 되었다. 사회적 약자들의 애로사항을 더 많이 이해하고 그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봉사를 펼치겠다 ”고 말했다.

박주남 총무는 평소 투철한 봉사정신을 인정받아 지난 6월 3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총재 김동희)로부터 무궁화사자대상(無窮花狮子 大賞)을 받았다. 박총무는 현재 중동 소재 ‘박주남의 제철 해물천국’ 사장이기도 하다.

박주남 총무가 받은 무궁화사자대상 금장과 패

쌀을 전달 받은 훨체어를 탄 한 중증 장애인은 “집앞까지 몸소 배달 해주니 너무 고맙다. 코로나로 우울한 날이 계속되어 왔는데  친절한 모습과 덕덤으로 위로를 해주니 행복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권성철 (사)곰두리중증장애인교통복지협회 중앙회장은 “북라이온스 클럽회원들이 한결같은 마음으로 중증 장애인들을 배려하고 장애인들의 입장에서 아름다운 섬김의 봉사였다”고 감사를 표했다.

1983년 11월 창립한 부천북라이온스 클럽은 제38대 민재식 회장 이하 6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동행과 봉사'란 슬로건으로 매년 수차례 불우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매진해 오고 있다.

2019~2020년에는 라이온 사자상, 환경정화 봉사, 열린낙원 무료급식소 중식 봉사, 도당고등학교 수능생을 위한 따듯한 차봉사,열린낙원 봉사금 전달, 농아인협회 봉사금 전달 등 부천지역에 사랑의 온기를 넣어주었다.

부천북라이온스 클럽은 지난 6월 3일 2019~2020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총재 김동희) 제42회 지구연차대회에서 '클럽대상'을 받았다.

제38대 임원에는 민재식 회장(현 정훈(주) 이사)을 비롯 정덕호 부회장(현 AUF 대표), 박주남 총무(현 박주남의 제철 해물천국대표), 이승헌 재무(현 현대자동차 차장)를 맡고 있다.

부천북라이온스 클럽은 부천시 수도로 74번길 7(3층)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전화 032) 672-8185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jangbak007@gmail.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