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행정
인천의 색깔 담긴 관광기념품 공모…대상에 400만원 상금 2023년 인천관광기념품 공모전 6월28일~30일 작품전수...7월중 총 7점 선정 
  • the복지타임즈=장상옥기자
  • 승인 2023.06.01 09:08
  • 댓글 0

- 선정작에 상품개선 전문 컨설팅, 홍보·마케팅, 판매·전시도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을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인천 고유의 색깔이 담긴 독자적이고 실용적인 관광기념품 발굴하고 판매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인천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특산품 등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판매가 가능한 기념품이며, 이미 상품화돼 있거나 타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은 응모가 제한된다.

작품접수는 6월 28일(수)부터 30일(금)까지 사흘에 걸쳐 인천시관광협회(중구 연안부두로 53번길 4, 해강빌딩 202호)에서 진행되며, 출품하고자 하는 사업체 관계자가 방문해 신청서와 완제품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상징성(인천 특성, 스토리텔링 등), 디자인(독창성, 실용성, 심미성), 상품성(가격 적정성, 운반·보관 용이성, 품질수준)을 기준으로 전문 심사위원단 평가를 통해 오는 7월 중순 총 7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최우수상·우수상 각 1점에는 각각 400만 원, 300만 원, 200만 원의 상금과 인천광역시장상이 수여되고, 장려상 4점에는 각각 상금 50만 원과 (사)인천광역시관광협회장상이 수여된다.

선정된 작품은 상품개선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입상작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인천관광공사의 홍보·마케팅, 인천관광안내소 등에서 상품전시와 판매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인천시 공식 캐릭터 등을 관광기념품 디자인에 활용할 경우 시 도시브랜드담당관실과 함께 공동으로 홍보해 그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서 양식은 인천시 홈페이지와 인천시관광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인천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꼭 구매하고 싶은 매력적인 기념품을 적극 발굴하고,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인천 대표 관광기념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he복지타임즈=장상옥기자  sangok007@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