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행사 행사
‘2022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송도서 개최- 1인 미디어 플랫폼 한자리에, 국내외 유명 크리에이터 대거 참여 -
  • the복지타임즈=변철남 대기자
  • 승인 2022.12.01 09:29
  • 댓글 0

국내 최초 1인 미디어 분야 국제행사가 인천에서 열린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22 인천 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이하 2022 IISF)’이 12월 3일과 4일 양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22 IISF’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와 OBS경인TV가  공동주관한다.

‘옴니버스, 인천(OMNI-VERSE INCHEON)’의 슬로건 아래 전세계 모든 구성원들이 ‘미디어 도시 인천’ 플랫폼에서 하나의 네트워크로 통합되는 비전을 보여줄 계획이다.

코로나 19이후 3년만에 관객들에게 전면 개방되는 이번 행사에는 롤링쿼츠·잇츠지나킴·세진이 홍보대사로 참여한다. 

또 보라미TV·원샷한솔·채코제· 자덕녀 등 국내 인기 크리에이터는 물론 오사카에 사는 사람들·단앤조엘·미겔입니다·코메리칸·일리야·ALiEN·아마르팀 등 일본, 영국, 멕시코,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현지 팬을 보유한 다양한 국가 크리에이터들의 참여해 국내외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을 전망이다.

국내외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공개토크쇼와 특별 공연을 비롯해 1인 미디어 비즈니스의 미래를 전망 할 수 있는 마스터클래스가 이틀간 메인 무대에서 진행된다.

특히, 크리에이터와 기업 간 네트워크 및 비즈니스 매칭을 위한 상담부스 운영, 인터넷 실시간 방송(라이브커머스) 운영 등을 통해 참가자들이 실질적 비즈니스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미디어 나눔버스, 디지털 캐리커쳐, 케임캐릭터 사진촬영 등의 부대행사로 관람객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경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우리 인천은 디지털 미디어 융합시대를 맞이하여 1인 미디어 산업 성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국내외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함께하는 이번 축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참관 및 팬밋업 등록은 선착순으로 ‘2022 IISF’공식 홈페이지(http://www.iisf.kr)를 통해서 접수할 수 있다. 

the복지타임즈=변철남 대기자  cnbyun365@gmail.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