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기 의정
지방자치의 새 시대, 시민과 함께 열겠습니다. 시흥시의회, 개원30주년 기념식 개최 
  • the복지타임즈=장상옥기자
  • 승인 2021.11.20 13:08
  • 댓글 0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박춘호)가 10월 27일 본회의장에서 개원 3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시흥시의회의 30년을 돌아보고 시민과 함께 의회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시흥시의회가 지금에 있기까지 애써 온 역대 시의원을 비롯하여 시장, 국회의원, 도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기념식은 1부 기념식과 2부 토크콘서트로 나눠 진행하였으며 코로나19로 한 자리에 모이지 못하지만 많은 시민이 함께 할 있도록 시흥시의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흥시의회의 30년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기념영상을 상영하고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애쓴 역대 시의원에게 공로패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시민과 공무원 12명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식수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심은 기념식수는 ‘겸손’이라는 꽃말을 가진 동백나무로 늘 시민 곁에서 낮은 자세로 시민을 섬기며 시민의 자랑이 되고자 하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뮤지컬 팀 오즈의 공연을 시작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19개 동의 시민들과 박춘호 의장을 비롯한 현직 의원들이 영상을 통해 비대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방송인 조우종씨가 진행한 토크콘서트에서는 시민들의 위트 있는 질문은 물론 청년정책, 장애인 복지, 아동보호, 지역 상권 활성화 등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정책 제안도 있어 시흥시의 발전을 시민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

박춘호 의장은 기념사에서 “시민 여러분 덕분에 시의회가 지역사회에 뿌리내리고 발전하는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시흥시의회는 한 걸음 한 걸음 더 발전하기 위해 열린의정, 소통하는 의정 운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the복지타임즈=장상옥기자  jangbak007@gmail.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