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행사 행사
월미도 원주민 희생자 위령비 제막식11월 2일 월미도원주민귀향대책위 주관으로 월미공원서 진행
  • the복지타임즈=변철남 기자
  • 승인 2021.11.02 22:17
  • 댓글 0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2일 중구 월미공원에서 열린 '월미도 원주민희생자 위령비 제막식'에서 참석자들과 위령비 제막을 하고 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2일 중구 월미공원에서 열린 '월미도 원주민희생자 위령비 제막식'에서 감사패를 받고 있다.



희생자의 넋을 기리고 전생의 참상을 기억하기 위한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것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1월 2일 월미공원에서 ‘월미도 원주민 희생자 위령비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월미도 원주민 귀향대책위원회(위원장 한인덕) 주관으로 개식사, 감사패 전달, 합창단 공연, 위령시 낭독, 제막 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월미도원주민귀향대책위원회 유족회원과 박남춘 인천시장, 신은호 시의회의장, 정근식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장, 홍인성 중구청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월미도 원주민 희생자 위령비는 제1기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의 진실규명 결정에 따른 권고사항을 반영해 인천시가 위령사업의 일환으로 건립했다. 

향후 인천상륙작전 당시 무고하게 희생된 월미도 원주민 희생자의 넋을 기리고 전쟁의 참상을 기억하기 위한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박남춘 시장은 “이 자리에 세워진 위령비를 통해 다시 한 번 원주민 희생자의 영령을 추모하며 남겨진 유족들의 아픔을 치유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the복지타임즈=변철남 기자  cnbyun365@gmail.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