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인천 의정
석남 이경성 미술이론가상 지원 근거 마련김성준 인천시의원 대표 발의한‘인천시 석남 이경성 미술이론가상 조례안’ 본회의 통과
  • the복지타임즈=이강재 기자
  • 승인 2021.09.14 08:32
  • 댓글 0


 인천 출신으로 박물관 초대관장이자, 국내 미술평론가 1세대인 석남 이경성(1919~2009) 선생의 업적을 기리는‘석남 이경성 미술이론가상’지원 근거가 마련됐다.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김성준(미추홀구 제1선거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석남 이경성 미술이론가상 운영 조례안’이 10일 ‘제273회 인천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통과됐다. 

 이 조례에는 석남 이경성 미술이론가상(이하 미술이론가상)의 주최 및 주관, 시상 및 시기, 운영위원회의 설치 및 구성, 심사위원회 구성 및 수상자의 선정 등 시상식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담았다. 

 조례 제정을 통해 지난 1981년부터 석남 이경성 선생의 뜻과 업적을 기리며 이어져 온 미술이론가상을 인천시가 주관해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고, 인천이 문화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준 의원은“올해 초 미술이론가상 시상식에 참석한 것을 계기로 의미 있는 본 시상식이 인천에서 안정적으로 진행돼야 한다는 생각에 관련 부서와 함께 논의 후 조례를 발의하게 됐다”며 “인천에서 권위 있는 미술이론가상 시상식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인천의 역사문화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he복지타임즈=이강재 기자  kang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