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인천광역시교육청, 메타버스를 활용한 과학교육활동 시동
  • the복지타임즈=장상옥 기자
  • 승인 2021.09.07 12:13
  • 댓글 0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메타유니버스(대표 변문경)는 첨단과학기술기반 과학교육 환경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인천지역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 향상과 과학 및 디지털 리터러시를 강화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사이버 과학교육의 표준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 게더타운이라는 메타버스에서 최초의 사이버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두 기관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과학교육활동 및 “지능형과학실on”을 비롯한 사이버과학실험실, 교원 전문성 제고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본인의 아바타를 활용해 가상공간에서 수업을 받고 질문을 하는 형식을 취하는 메타버스는 기존 원격수업의 한계를 극복할 대안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메타버스라는 가상의 새로운 학교 안에서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학습자료공유, 수업발표, 실험·실습, 창의산출물 전시회 등의 활동을 시공간의 제약이 없이 맘껏 할 수 있다.

인공지능 탑재 플랫폼 기획자인 변문경 대표는 “우리 회사가 가지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노하우와 개발된 인공지능 교육콘텐츠가 인천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즐기고 나누는 인천과학교육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메타버스는 교사들과 전문가들이 만들어 가는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탑재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교육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인천 교육청이 미래세대를 위한 메타버스 인천형 교육 모델을 선도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the복지타임즈=장상옥 기자  jangbak007@gmail.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