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인천시, 공공임대아파트 그린리모델링으로 녹색옷선학․연수시영 임대아파트 150호 그린리모델링 공모 선정 
  • the복지타임즈=장상옥기자
  • 승인 2021.04.07 09:59
  • 댓글 0


 단열재, 창호, 절수 수전, LED 교체 등으로 에너지 최소 30% 절감 
2030 인천시 온실가스 감축 목표 32.6%(건축부문) 차질 없이 이행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국토교통부 주관‘2021년 노후 공공임대주택 그린리모델링’공모사업에 선학․연수시영 임대아파트 총 150호 사업이 선정되어 국비 23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국비를 포함 총사업비 39억 원을 투입해, 이번에 선정된 선학시영(1993년 준공)·연수시영(1992년 준공)아파트에 대한 그린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린리모델링은 노후화로 인해 에너지 효율이 저하된 기존 건축물의 단열․기밀․설비 등을 개선해 에너지 성능을 향상하고 거주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2030 인천시 온실가스 감축 목표 32.6%(건축부문) 이행을 위한 필수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기존 에너지 사용량의 최소 30%이상 절감을 목표로, 1인 가구 세대․고령자․장애인을 위한 주거약자용 등 맞춤형 평면으로 개선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저소득층 에너지복지사업으로 매년 150호 이상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에너지 효율을 높여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위해 창호, 출입문 개선, 중문 설치 및 절수 수전, 고효율 LED 교체 등이 이뤄진다. 이와 함께 수납장 등을 통한 실내 공간 개선과 함께 친환경 내장재를 사용해 쾌적한 친환경 공간으로 꾸며지게 된다.

인천도시공사에서 사업추진하고, 6월부터 설계에 착수해 12월까지 공사완료를 목표로 진행한다.

심재정 시 건축계획과장은 “우리나라 건축물 통계상 준공 후 20년이 경과해 단열성능이 취약한 노후건축물이 전체 건축물의 58.2%로 과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그린리모델링은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인천시에서는 그린리모델링의 확산과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 사업모델을 신규 발굴하고 과감한 투자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the복지타임즈=장상옥기자  jangbak007@gmail.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