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미스트롯 요정 김다현, 명예 경북예천군민 됐다예천 관광지 '회룡포' 노래 열창 홍보대사역 톡톡히...김학동 예천군수 지난 4일 명예 예천군민증 수여
  • the복지타임즈=변철남 대기자
  • 승인 2021.04.06 23:05
  • 댓글 3

TV조선 예능 프로그램인 '미스트롯2'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끌었던 트롯 요정 김다현이 자신이 부른 회룡포의 고장 경북 예천군의 명예 군민이 됐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4일 회룡포 미르미로공원에서 김다현에게 명예 예천군민증을 수여했다. 예천군과 회룡포를 널리 알리는데 큰 기여를 해 명예군민으로 추대했다.

 

왼쪽 부터 김학동 예천군수, 김다현, 청학동 국민훈장 김봉곤(김다현 아버지)


김다현은 TV조선 예능 프로그램인 '내일은 미스트롯2' 본선 2차전에서 예천의 자랑거리인 '회룡포'를 열창해 '미(美)'을 차지했다.

이 같은 인기 속에 회룡포(국가명승지 16호)가 인터넷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예천과 회룡포가 전국에 널리 알려졌다.

예천군은 예천군 홍보에 기여한 김다현의 공을 인정해 '예천군 명예군민증 수여 조례'에 의거 이날 군민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김다현

​이날 예천군민증을 받은 김다현은 "명예 군민증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노래를 통해 많은 분들께 명승지 회룡포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트로트 열풍 속에서 김다현 양이 회룡포 노래를 불러 회룡포 인지도가 상승하고 지역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고 감사를 표했다.


​회룡포'는 노래 가사 '아~ 어머님 품 속 같은 그 곳 회룡포로 돌아가련다'처럼 낙동강 지류 내성천이 350도 돌아나가는 육지 속 섬마을이다.

 

국가명승지 16호 예천군 회룡포 전경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물론 마을과 내성천 사이에 드넓은 모래사장이 있어 한국에서는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특이한 지형을 갖추고 있다.회룡포는 면적 23만여㎡ 규모인 이 곳에는 6가구 주민 20여명이 논과 밭을 일구며 생활하고 있다.

여행작가 100인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곳 1위로 두 차례나 선정되었으며, 2008년 국토해양부의 전국에서 강변이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뽑힌 회룡포, 경치 만큼은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면 '예쁜 애인이 품 안에 꼭 안기듯 한, 딱 한 눈에 쏙 들어오는 산과 강과 모래사장, 농경지 그리고 마을이 예술작품이다. 

인근에는 미로공원을 비롯해 천년고찰 장안사, 원산성, 삼강주막, 삼강문화단지, 강문화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the복지타임즈=변철남 대기자  cnbyun365@gmail.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장광현 2021-04-07 12:22:04

    김다현이 너무 깜찍하고 노래도 잘하고 예능끼도 있어 장래가 촉망되기에 예천명예군민으로서 예천 홍보 많이 부탁드립니다.   삭제

    • 김다현 팬카페 2021-04-07 05:41:57

      귀요미 김다현의 어마무시한 가창력과 깜찍하고 귀여운 애교넘치는 모습으로 국정윤영 실패와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대한민국 국민들께 희망과 위로를 선물하길 바랍니다.
      계속 온 국민의 마음을 사로잡아,멋진 활약 기대하고 명예예천군민 축하드려요-^^   삭제

      • 달라스 예천교민 남주창 2021-04-06 23:57:40

        내고향 예천 육지속의 섬 "회룡포"를 감질나게 열창한 국민손녀 김다현 양! 선비의 고장 예천군민 입향을 환영합니다. 이곳 미국에서도 바른 예절과 김다현 양의 감성 열창을 응원합니다.   삭제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