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시흥시의회, 경기도 중부권의장협의회 제110차 정례회의 개최
  • the복지타임즈=장상옥 기자
  • 승인 2021.03.12 08:00
  • 댓글 0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박춘호)가 11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경기도 중부권 9개시의회 의장협의회(회장 신명순 김포시의회의장) 제110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경기도 중부권 의장협의회는 인근 9개 시(시흥, 김포, 안산, 부천, 안양, 광명, 군포, 의왕, 과천)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시의회 간 공동 현안을 협의하고 교류하면서 경기 중부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정례회에는 협의회장인 김포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9개 시의회 의장이 참석했으며 임병택 시흥시장도 함께 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110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과 제111차 정례회의 개최지 결정의 건, 의회별 활동사항 청취 및 현안사항 협의의 건을 논의하고, 향후에도 상호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발전하는 지방의회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정례회에 앞서 개회식에서는 시흥 K-골든코스트 홍보영상 상영과 서울대 시흥캠퍼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임병택 시흥시장은 회의에 참석한 의장들에게 환영사와 함께 시흥을 대표하는 기념품을 전달했다.
박춘호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경기도 중부권 의장협의회는 각 의회의 의정활동과 관련한 정보 교류는 물론 지역의 공동 관심사에 대한 공조체계를 강화해 지역 현안사항을 함께 해결하고 힘을 모으는데 관심을 가져야 할 것”고 말했다.

the복지타임즈=장상옥 기자  jangbak007@gmail.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