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복지일반
인천시, 시민과 함께 만든‘인천 복지기준선’ 설정과정 소개- 백서 발간, 인천 복지기준선 설정을 위한 노력과 발표과정 수록 -
  • the복지타임즈=이강재 기자
  • 승인 2021.03.02 09:07
  • 댓글 0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민·관·학 협력으로 시민과 협의를 통해 함께 만든 복지기준인〈인천 복지기준선 백서〉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백서에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소득 ▲건강 ▲주거 ▲교육 ▲돌봄 등 5개 영역의 인천시민이 누려야할 최저선 설정과 최저선을 넘어 시민의 삶의 질을 한층 향상 시킬 수 있는 복지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적정선 설정과정이 소개되어 있다.

 지난해 발표(10.29)된 복지기준선은 다양한 사회적 위험과, 다양한 형태의 복지사각지대, 코로나19 등 급변하는 복지환경에 따라 더욱 두터운 사회적 안정망이 요구됨에 따라 위험해소를 위한 설계도면이자, 이정표이며 민선7기 인천시정부의 시정전략 중 맞춤형 복지부문의 핵심과제다.

 앞으로 인천시는 복지기준선 5대 영역의 최저선을 기준으로 적정선을 목표로 118개의 실행과제에 대한 이행상황 점검·평가를 위한 협치기구를 구성 운영하여 개선방안을 제시하면서 인천의 복지수준이 한층 발전되도록 소통과 협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민우 시 복지국장은“인천시민과 함께 복지기준선 수립이라는 복지역사의 전환점과정을 기록한 자료로 시민에게 복지정책에 대한 공유로 더 발전적인 복지정책 시행의 첫 걸음이 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the복지타임즈=이강재 기자  kang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