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인천서부교육지원청,민관학 협력으로 초·중학교 마을교육 교재 개발계양교육혁신지구 마을자원지도 활용 교재 2종 발간
  • THE 복지타임즈 = 정이분기자
  • 승인 2021.02.17 10:03
  • 댓글 0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일)은 계양교육혁신지구 마을자원지도 활용 교재‘계양에서 넘나들며 배우기’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재는 계양교육혁신지구에서 개발된 마을자원지도를 비롯하여 초등학교 1~2학년과 3~4학년 프로젝트 수업을 위한 마을자원지도 활용 교재의 후속 자료로 개발되었다.

 ‘계양에서 넘나들며 배우기’는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용으로 제작되었으며 학교급별 연계성을 갖추고 마을자원지도 활용교재 체계를 완성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초등학교용 교재에서는 다양한 교과를 통합한 프로젝트 수업안 및 마을교육단체의 프로그램을 상세하게 안내한다. 중학교용 교재에서는 다양한 마을교육자원의 최신 정보와 프로그램을 주제별로 안내하여 교과 지도뿐 아니라 창의적체험활동 및 진로지도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김우일 교육장은 “이번 자료를 통해 아이들이 교육도시 계양의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가는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격려하였다.

 이번 장학자료 발간을 필두로 계양교육혁신지구에서는 교육부 공모사업인 2021년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운영을 위한 다양한 협의체를 구축하고 민관학 거버넌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THE 복지타임즈 = 정이분기자  boon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