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인천시교육청, 수업 사례를 나누며 함께 웃어요초등교사 수업 사례 나눔 워크숍 운영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주, 넷째주 목요일에 초등 교원들을 대상으로 ‘2020 초등 수업 나눔 토크 하하하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

 수업 나눔 토크 ‘하(何, 어찌 하), 하(賀, 더할 하), 하(㰤, 껄껄 웃을 하)’는 원격 및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에 대한 고민에 수업 사례 및 노하우를 더해 학생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수업을 만들기 위한 워크숍이다.

 사전에 참가 신청한 교사들이 동료 교사들과 협력한 수업 내용을 나누었으며 △ 인천축현초 1학년, 5학년 ‘배우는 즐거움, 축현형 원격수업을 나눠요!’ △ 인천대화초 3~6학년 ‘동학년 협력 원격수업 자료 제작 및 나눔’ △ 인천봉화초 6학년  ‘거꾸로교실 블렌디드 수업 운영’ △ 인천첨단초 5학년 ‘온‧오프라인 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 및 수업 나눔’ △ 인천송림초 ‘상호작용하는 국어수업’ △ 인천산곡북초 ‘원격수업에서 즐거운 동기유발’ 사례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향후 워크숍에서는 ‘학생 참여형 소통중심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체험 아바타 활용 수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신동 초등교육과장은 “온·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하면서 교사들이 협력해 수업하는 

문화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으로 교사의 수업 역량이 강화되길 바라며 교사들의 협력 수업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천 기자  cheon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