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인천시교육청,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삶과 교육’ 수업자료 제작·보급
  • THE 복지타임즈 = 박경모 기자
  • 승인 2020.10.20 18:55
  • 댓글 0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9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삶과 교육’ 맞춤형 수업자료를 개발해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는 코로나19에 대한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자기관리 역량 강화 및 공존하는 삶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인천시교육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 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이수한 교원 43명을 지도 및 개발위원으로 위촉하여 초·중·고등교육, 특수교육, 다문화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학교급별 맞춤형 수업자료 총 7종, 33차시를 e-book 형태로 제작하였다.

 내용은 △ 1차시 - 코로나19 바르게 이해하기 △ 2차시 - 코로나19 이후의 세계 △ 3차시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진로 교육 △ 4차시 - 코로나 극복, 몸 건강 마음 건강 △ 5차시 - 공존하는 삶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체계적인 수업 운영을 위해 문제 알기, 계획 세우기, 탐색하기, 해결하기, 발표․평가하기 5단계로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 이후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워나가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미래 교육의 비전을 새롭게 세우고 학교 교육을 학생 중심으로 디자인하여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THE 복지타임즈 = 박경모 기자  moo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