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복지일반
서구, 임신부 건강관리 서비스 비대면으로 본격실시
  •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 승인 2020.09.11 08:50
  • 댓글 0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코로나19로 인해 보건소 이용에 애로를 겪는 임신부의 건강한 출산을 돕고자 기존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전환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임신부 등록은 이전과 달리 직접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이메일(bluei282@korea.kr)을 통해 접수가 가능해진다.
  최초 등록 시엔 임신부 등록서와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주민등록등본(3개월 이내 발급), 임신확인서 또는 산모수첩 스캔본 등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해당 서류는 인천서구보건소 홈페이지(www.seo.incheon.kr/open_content/clinic/) 보건소식란 내 ‘임신부 건강관리 비대면 서비스 실시 안내’ 게시물 첨부파일에서 찾아볼 수 있다.
  위 절차를 거쳐 임신부 등록을 마치면 로션 세트, 종합 비타민, 마스크&손소독제, 임신부 엠블럼&주차카드 외에 엽산제 및 철분제 등이 담긴 임신축하선물 꾸러미를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서구보건소는 보다 세심한 돌봄을 위해 상주 간호사와의 전화상담을 활용한 일대일 맞춤형 임신 출산 건강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임신부 비대면 서비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서구보건소 모자보건실(032-560-5058)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적극적인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55만 서구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jangbak007@gmail.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