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기 의정
황진희 도의원, 경기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활성화 정담회
  • THE 복지타임즈 = 김은영기자
  • 승인 2020.08.03 06:50
  • 댓글 0

 경기도의회 황진희의원(더민주, 부천3)은 지난 16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경기교육복지협회 협회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복지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경기도 교육복지우선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경기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추진현황과 활성화를 위한 방안 및 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논의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초, 중, 고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복지․문화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교육적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경기교육복지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도 사업의 선정 및 시작은  2006년 부천을 시작으로 2019년 기준 117개교가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타시도 대비 경기도 사업학교의 지정비율은 경남지역 다음으로 최하권이다” 면서 “⌜경기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원조례⌟를 들어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삶 전반에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사명감을 갖고 노력하는데, 현장에서는 어려움이 많다”며 경기교육복지우선사업의 활성화 및 정책의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황진희 의원은 지역과 학교를 연결하여 현장에서 전문성과 사명감을 갖고 학생들의 건장한 성장을 돕는 데에 기여하는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면서, “현장의 애로사항과 사업의 문제가 무엇인가를 지속적으로 현장과 소통하면서 개선이 이루어져야 한다” 면서 “ 경기교육복지우선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는 방안 또한 현장과 함께 논의하여 만들어 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의원은 “관계기관 경기도교육청 등과 면밀한 협의 등을 통하여 지원이 필요한 부분은 경기도의회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 면서 “모든 학생이 교육 차별 없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취약 학생들의 교육·문화·복지 지원을 위해 사업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THE 복지타임즈 = 김은영기자  ki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