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인천 의정
인천 군·구 의회의장 6명 민주당에서 제명
  •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 승인 2020.08.01 12:54
  • 댓글 0

인천 군· 구의회의장 6명이 당에서 제명을 당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민주당은 지난 13일 송춘규 서구의회의장, 최찬용 중구의회의장, 신득상 강화군의회의장을 제명했다. 조철수 옹진군의회의장은 탈당계를 제출했으나 처리하지 않고 제명했다.

박상길 중구의회부의장과 김윤숙 남동구의회 총무위원장도 제명됐다.

이어 지난 24일 계양구의회 김유순 의장 제명, 연수구의회 김성해 의장 제명, 계양구 조양희· 윤환 의원(8대 전반기의장) 당원자격정지 1년, 연수구 이은수· 최대성 의원 당원자격정지 1년의 징계처분을 내렸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지난 24일 제7차 윤리심판원 회의를 개최하고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출과정에서 당론 및 의원총회 결정 위반에 대한 징계처분을 결정했다.

특히 제명된 의장 가운데 5명이 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지지를 받아 전반기 2년 동안 의장을 한뒤 후반기에는 당론과 의원총회 결과를 무시하고 미래통합당 소속 의원과 야합에 의장직을 차지해 도덕성 논한 등 비판을 받고 있다.

박상길 중구의회부의장과 김윤숙 남동구의회 총무위원장도 제명됐다.

제명된 6명의 의장 중 5명이 이례적으로 8대 전· 후반기의장을 차지했으며, 4선의 김유순 계양구의회의장은 7대 후반기 의장을 지냈다.

민주당인천시당 윤리심판회의에서는 당헌∙당규 및 윤리규범에 명시되어 있는 당론과 당명 준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에 대한 일벌백계를 통해 당의 기강을 바로 세우고 지방의회를 일신하는 계기로 삼자는 것에 공통의 인식을 같이 했다고 밝혔다.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jagbak007@gmail.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