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행정
“부천시청서 종합소득세, 개인지방소득세 모두 신고 처리”부천시 합동신고센터 10개 창구 운영,종합소득세 신고·접수 처리
  •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 승인 2020.04.29 07:19
  • 댓글 0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접수 홍보 포스터

부천시가 부천세무서 종합소득세 신고창구와 함께 부천시청 3층 소통마당 합동신고센터에서 10개 신고창구를 운영하고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접수를 받는다.

 

이는 5월 종합소득분 확정신고 시 납세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그간 세무서에서 종합소득세와 함께 신고했던 개인지방소득세를 2020년부터 세무서뿐만 아니라 전국 지자체에서도 국세(종합소득세)와 지방세(개인지방소득세)를 동시에 신고할 수 있도록 개선함에 따른 조치다.

 

시 합동신고센터에서는 국세청으로부터 안내문과 모두채움신고서 및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를 받은 일정 요건의 단일소득 단순경비율 대상자(F·G 유형) 및 종교인(Q·R 유형) 위주로 신고·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이외의 일반 납세자에게는 부천세무서에 방문하여 신고하거나, 홈택스를 통한 전자신고를 권장한다.

 

올해는 납세자 신고 편의를 위해 모든 신고 서식을 1장으로 간소화하여 납세자의 신고 부담을 최소화하였으며, 영세사업자인 모두채움신고 대상자는 별도의 신고 없이도 발송된 납부서로 납부하면 신고가 완료된 것으로 인정된다.

 

또한,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5월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납세의무자의 납부기한을 8월 31일까지 3개월간 연장한다. 다만, 신고는 기존과 동일하게 6월 1일까지 해야 한다.

 

국세청 ARS(1544-9944)로 전화하여 간편하게 신청할 수도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담 콜센터(1661-100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jangbak007@gmail.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