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행사 단체
김상헌 부사모 신임회장 취임 "부천의 새 희망 일구겠다"사무국장에 백영근·부사모 깃발 첫선...이임 송창섭 회장 "5년간 회원들의 배려와 격려 감사"
  •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 승인 2020.01.21 07:57
  • 댓글 0

부천을 사랑하는 모임(부사모) 김상헌 신임회장 취임식 및 송창섭 전임회장 이임식이 백영근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1월 20일 부천보훈회관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부사모 회장 이취임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상헌 신임회장은 현재 순복음부천교회 장로이며 대성병원 장례식장 이사이다. 전임 송창섭 회장을 보좌, 5년간 사무국장직을 수행하다 회장으로 승격됐다.

김상헌 신임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김회장은 취임사에서 “전임 송창섭 회장만큼 할 수 있을까 두렵고 떨리기도 하지만 열심히 하겠다. 제 혼자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부족한 저를 위해 늘 관심을 가져 달라. 새임원진과 협력해서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머리 속에는 구상이 많지만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 참여 속에 2020년에는 더 발전하고 희망을 가꾸는 부사모로 변모 시키겠다. 회원 배가 운동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이임사를 하고 있는 송창섭 회장

부사모를 5년간 이끌어 온 송창섭 전임회장은 이임사에서 “회원들이 도와 주시고 조언해시고 협조해주시고 미래를 열어 주신 덕분에 회장직을 무난히 마쳤다.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김상헌 회장은 탁월한 리더십으로 잘 이끌어 가실 것으로 확신 한다. 김상헌 체제 출범으로 부사모가 가장 신임 있는 큰 모임이 되길 소망한다. 설 명절 잘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헌 회장은 송창섭 전임회장에게 감사패와 행운의 열쇠를 증정했다. 송창섭 전임 회장은 김상헌 회장에게 부사모 깃발을 전달했다.  

감사패를 받고 있는 송창섭 전임회장
김상헌 회장이 부사모 깃발을 전달 받고 환하게 웃고 있다.

부천시의원 출신인 송창섭 전 회장은 부천시 옴부즈만 위원장을 4년간 역임, 지난해 퇴임 했다. 현재 역곡동 다복 경로당 회장으로 차기 대한노인회 원미지회장을 꿈꾸고 있다.

이수부 상임 고문

이수부 부사모 상임 고문은 격려사에서 "송창섭 회장은 폭넓은 인맥으로 많은 회원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노고를 아끼지 않았다. 부사모가 회원들에게 무엇을 해줄까를 묻지 말고 여러분들이 부사모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그 역할을 제안해주길 바라다. 회원들의 사업장의 번창과 가정에 행복이 충만 하기를 빈다"고 강조했다. 이 고문은 오정 ‘자람교육랜드’ 원장이다.

차효문 감사

차효문 부사모 감사는 축사에서 "송창섭 회장님 5년간 수고 많으셨다. 신임 김상헌 회장을 중심으로 큰 발전 있을 것으로 본다. 백영근 신임 사무국장은 기획의 달인이다. 개인적으로 자문을 많이 받는다“며 ”각계 각층을 망라한 훌륭한 분들이 시스템적으로 뭉쳐 생동하는 조직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차 감사는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경지도지부 부천시지회 10대 지회장이다.

김상헌 회장이 부사모 깃발을 가르키고 있다.

김상헌 회장이 직접 고안 한 부사모 깃발도 신임회장단 출범과 함께 만들어져 첫선을 보였다.

'부천을 사랑하는 모임'의 한글과 영문자가 하트 위에 부(富)자를 얹은 중심부를 둥글게 둘러싼 모양을 하고 있다. 이를 봉황 두마리가 호위, 부사모의 사랑과 웅비를 형상화 시켰다.

이날 1월례회도 겸했다. 2020년 월 행사보고, 사업계획, 회계보고가 있었다. 2월 월례회에 건강을 위한 특별 강좌를 마련키로 했다.

부사모 산하에 부천 시니어 교육사 협동조합(원미로 234, 202호)을 운영하고 있다. 이사장 이부수, 부이사장 김상헌, 감사 송창섭씨가 이 맡고 있다.

부사모는 매월 셋째주 월요일 저녁시간에 부천 보훈회관에서 모임을 갖는다.

김상헌 신임 회장과 백영근(주식회사 인일주택관리 회장) 신임 사무국장의 새 ‘투톱체제’를 갖춘 부사모의 주요 직책을 맡은 분들은 다음과 같다.

부사모을 이끌 새 투톱 김상헌(왼쪽) 회장과 백영우 사무국장이 부사모 깃발 앞에서 포즈를 취하며 단합을 과시 하고 있다.

상임고문 이수부, 후원회장 공경구, 수석 부회장 박길완, 부회장 박흥순·진영록·장세영, 총괄 부회장 김웅진, 교육원장 정수천, 연구소장 김성호, 감사 차효문·지선봉,고 문변호사 김주관, 자문위원장 변종칠, 정책 자문위원 이경일·엄달권·오석관 목사, 사무국장 백영근. 총무 엄영순, 재무 정은실, 섭외 이옥녀, 서기 나혜진, 경조위원장 강태안, 친교위원장 정주열, 복지위원장 김윤영, 의료위원장 홍종군, 청년위원장 김재각, 홍보위원장 장상옥등이다.

새 임원진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sangok007@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