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부동산
부천 괴안동 ‘역곡푸르내아파트’ 입주...5가지 최첨단 시설 갖춰옥외 안전재난시스템 시연 눈길,,,김영복 조합장 "소규모재건축 모델"
  •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 승인 2019.12.19 10:47
  • 댓글 0

‘최첨단’ 부천시 괴안동 ‘역곡푸르내아파트’ 입주 환영행사 및 화재 대피시설 시연회가 지난 13일 있었다.

이날 입주식은 김희규 사무장의 사회로 경과보고, 인사말, 축사, 공로패 증정, 테이프 커팅 과 재난안전시스템 시연순으로 진행 됐다.

김영복 조합장이 역곡푸르내아파트 입주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감사패를 받은 김영복조합장이 소감을 밝히고 있다.
입주 사회를 보고 있는 김희규 사무장

김동희부천시의회 의장, 김명원 경기도의원, 송혜숙 부천시의원, 김영기 김상희 국회의원 보좌관, 손명선 승유종합건설 고문, 오신영 승윤종합건설 부사장을 비롯 입주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역곡푸르내아파트는 대지 720평의 금호아파트 재건축 사업을 소규모 주택정비특례법 시행으로 추진. 지하 1층 지상 13층 79세대로 건립됐다.

역곡 푸르내아파트 전경

2017년 1월 12일 조합 설립인가, 2018년 3월 19일 관리처분 계획인가, 2018년 6월 25일 소규모 재건축사업 착공 신고후 공사에 착수한지 1년 6개월만에 준공됐다.

2014년 7월 부천시장의 직권으로 뉴타운 사업을 해제하면서 처음으로 재건축 사업을 진행해 성공한 모델로 그 의미가 크다.

김영복 조합장은 “오로지 조합원 분담금을 줄이겠다는 일념으로 행정용역업체 없이 안전진단부터 관리처분을 거쳐 조합청산을 앞두고 있는 지금까지 결코 쉽지 않은 일들이었다”고 회고 했다.

또 “집단대출이 묶이면서 소규모재건축 사업에 직격탄을 맞아 자금을 못구해 발을 동동구르던 날들, 세탁기실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 밤새 고민하던날들의 연속이었다.그러나 조합원 분담금을 고려한 설계에 밤을 지새우며 좋은 성과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특히 “접이식옥외 피난 계단을 설치하여 세탁기실 공간활용과 화재 발생시 대피 가능한 행안부 재난안전제품적용시스템 설치는 큰 기쁨이다”고 강조했다.

축사하는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부천이 뉴타운으로 지정되면서 오랫동안 재산권 행사를 못한 가운데 김영복 조합장이 뉴타운 해제에 큰 활동한 결과, 그런 불합리한 환경들을 해소 했다. 공부도 많이 한 노력을 보아왔다. 아주 좁은 공간에서 비용을 최소화 하려는 노력 또한 높이 산다. 내가 사는 집을 만든다는 일념으로 최적의 아파트를 만들었다“고 치켜 세웠다.

또“ 역세권인 역곡 푸르내 아파트가 화재 대피시설을 갖춘 시범적 아파트로 우리 지역에 재건축에 리더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김명원 도의원
송혜숙 시의원

김명원 도의원은 “김영복 조합장을 중심으로 조합원들이 어려운 상황속에서 똘똘 뭉쳐 입주식을 갖게 된 것을 영광 스럽게 생각한다. 안전이 최대 이슈다. 안전한 나라가 선진국이라고 하는데 역곡푸르내아파트가 옥외화재 대피시설을 우리지역에 만든 것은 최고의 모범 아파트이다"고 말했다.

손명선 시행사 승윤종합건설 고문

손명선 승윤종합건설 고문은 "초기 도정법에서 ‘빈집 및 소규모 주택법’이 생기면서 혼란이 있었다. 공기가 2~3개월 늦어졌지만 조합원들이 기다려준 결과로 오늘에 이르렀다. 앞으로 사후관리가 중요하다. 승윤종합건설은 여러분들이 생활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공사인 승윤종합건설 이양섭 회장과 아파트 건립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해 온 김양복 조합장에세 감사패가 전달 됐다.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행정안전부의 재난안전 제품인 제CDSP-2019-17호 안전난간 및 접이식 옥외 계단 시스템이였다.

13층 맨위층에서 3분여만에 접이식 안전시스템이 지상까지 단계적으로 펼쳐지자 감탄사가 흘러 나왔다. 대피요원들이 13층에서 펼쳐진 안전 사다리를 타고 2층까지 내려오는데 수분밖에 걸리지 않았다.

화재 안전시스템은 화재시 위층이나 아래층 양방향으로 대피가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 집안에 위급한 상황 발생시 피신 통로로 활용 할 수 있다고 한다.

옥외피난재단안전시스템을 비롯 ▲전열교환공기순환시스템▲산소수 공급 ▲ 방열판 ▲ 휴대전화로 에어컨 조리기능 제어  iot 시스템등 최첨단 시시설을 갖추고 있다.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sangok007@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