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복지일반
시흥시, 치매정책사업 전국 최우수 기관상 수상2019 치매관리사업 최우수기관상 3관왕
  •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 승인 2019.12.13 12:39
  • 댓글 0

시흥시(시장임병택)는 12일 제주도 부영호텔엔리조트에서 개최된 2019년 치매안심센터 워크숍에서 치매정책사업 평가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256개소의 치매안심센터를 대상으로 치매 검진, 교육, 쉼터운영, 사례관리, 찾아가는 서비스 등 각 분야별로 평가를 진행했다. 시흥시는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든다는 취지하에 펼친 치매정책사업 전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전국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시는 2019년 특화사업으로 치매인식개선을 위해 110명의 세대별 시민리더를 양성해 각 동 경로당, 마을회관, 복지관등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 예방 수칙 전파, 인지강화 교육 등을 진행했다. △ 10개월간 장기프로젝트 ‘회상훈련을 통한 기억자서전 출판 사업’ △‘어르신안심택시’ 운영 △치매-우울 프로젝트 △행복기억학교 △맞춤형 AI ‘로봇케어프로그램’ 운영 △치매극복선도 기업·학교·도서관 지정 등 선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치매환자의 복지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흥시는 올해만 제12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치매관리프로그램 우수기관상, 경기도 치매 관리 발전 대회 ’치매관리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전국 치매정책사업 최우수 기관상 등 총 3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를 통해 명실상부 전국 치매환자와 가족, 시민들을 위한 치매관리 및 복지를 위해 최우수 기관임을 또 한 번 입증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전시민 모두가 치매를 이해하고 극복 할 수 있도록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건강 도시 시흥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치매관련 정책에 함께해 준 시민 여러분, 특히 치매활동가, 청소년 치매 서포터즈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건강한 시흥 건설에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sangok007@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