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어르신
'100세 시대 동반자' 경기실버신문 창간에 부쳐
  •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 승인 2019.12.02 09:28
  • 댓글 0

 

장상옥 경기실버신문 대표

100세 시대가 열렸습니다. 장수시대에 가장 필요한 무기는 건강과 정보, 그리고 함께 소통하고 격려할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경기실버신문은 ‘100세 시대 동반자’란 사시 (社是)를 내걸었습니다. 경기실버신문은 법인 ‘the복지타임즈’가 만드는 자매지입니다.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사회 이슈와 지식을 올바르게 전달하는 정론직필의 사명을 다하는 ‘친구 같은 신문’이 될 것을 다짐합니다.

노인복지관, 지역 경로당, 요양병원, 요양원 등을 복지 관련 기관을 물론 노인수당, 노인일자리 등 각종 어르신들의 복지 정책 이슈도 현장 취재를 통해 한발 앞선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우리 주위에는 독거노인등 사회 취약계층이 많습니다. 소외되고 삶에 지친 이들에게 사회참여와 이웃들과의 관계망을 잇는 가교역을 우선시 하겠습니다.

각 시군에 시니어 기자들을 적극 활용, 그들의 시각으로 본 이슈를 보도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니어들에게 일할 기회와 사회참여의 자부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어르신들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버 노래자랑, 실버 시낭송 대회 등 실버들만의 위한 행사와 축제도 추진해 나아가겠습니다.

우리 사회에 공헌 인물과 기업들을 발굴, 기부 문화를 더 확산 시키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연말에는 각계각분야에서 실버복지대상을 선정, 시상 하겠습니다. 어르신들 복지를 위해 애쓰는 그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겠습니다.

유튜브(the복지타임즈)를 통해 시니어들을 위한 행사와 복지관련 정보를 영상을 통해 전달, ‘보고 듣는 뉴스’로 역할도 하겠습니다.

사회복지사 1급과 요양보호사 등의 경험을 살려 처음에는 미약한 하지만 끝은 창대하게 지역사회 복지문화를 선도하는 참된 일꾼 신문이 되겠습니다.

독자 여려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 질책을 부탁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sangok007@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