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오병화 (주)시모나아이디 대표이사,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제주에 개교 예정인 유엔인증국제대학교 겸임 교수로...부동전문가이자 인권운동가로 활약
  • the복지타임즈= 장상옥 기자
  • 승인 2019.11.18 10:15
  • 댓글 0
오병화 (주)시모아아이디 대표이사(왼쪽)가 지난 11월 5일 안양 연성대에서 이현구 유엔국제대학교 총장으로부터 명예 경영학 학위를 받고 있다.

서울 양천구 목동 산돌교회 집사인 오병화 (주)시모나아이디 대표이사가 지난 11월5일 국제대학교 ㅡTSAKIM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오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30분경 안양 연성대에서 이현구유엔국제대학교 총장으로부터 제주에 개교예정인 유엔 인증 유엔국제대학교의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수여 받아 앞으로 제주 유엔국제대학교 겸임교수로 활동하게 된다.

(주)시모나아이디 오대표는 인도차이나 여행 랜드회사를 설립 운영할 시절,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인도 현지에 지사를 두고 벌인 활발한 국제 관광 업무 성과를 바탕으로 지금은 중단된 금강산 관광을 우리나라 최초로 기획, 현대상선이 추진하는데 초석을 놓은 바 있다. . 대전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창안자로서 국가 발전에 지대한 공을 세웠다.

또 그는 24시 편의점에 상비약 판매안과 대형빌딩 영유아원 건립안과 주거지역 호텔 건립안,청소년 보호 117제도안을 만들어 당시 대통령에게 요청하여 서민들 삶에 도움을 주었다.

오 대표는 이러한 공로와 더불어 “대학교에서 경영계통 학문에 정진했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도 경영을 공부했다. 취업후 주임,대리,과장,차장,부장,이사,상무,전무,부사장까지 초고속 승진을 하면서 회사를 설립, 자수성가 해서 계열사도 만들었다. 창업자로 회사 경영의 이론과 실무에 능한 점을 인정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 우리나라에 국제대학이 설립되면 후진양성에도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오 대표는 역세권 중심의 건물과 토지를 선매입후 소유권 이전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부동산 투자 기법으로 널리 알려져 인물이다.

그는 전)대통령 총간사단 특보와 전)대통령 언론홍보 자문 위원장을 비롯 세종시 투자자문관을 역임 맡아 이춘희 세종시장을 도와 세종시 발전에 기여했다. 또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부동산 자문위원장도 역임 했다.

부동산 전문가 오대표는 현재 LH투자 심사 분과위원이며 부영그룹 감사인 선임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는 현재 운영하는 (주)시모나 아이디 대표이사와 강남투자교육정보원 대표로 좋은 경영 성과를 보여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 고객만족 대상 3년 연속 수상과 대한민국 인물대상을 5년 연속으로 받았다.

결손가정 아이들을 돌보는 인권운동가이기도 한 오대표는 독거노인 문제 등 소외 계층의 사회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기부 활동도 펼치고 있다. 목동 산돌교회 청소년 수련회 학생들을 위해 수십만원의 먹거리를 제공 해오고 있다.

 

the복지타임즈= 장상옥 기자  sangok007@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