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어르신
부천시, 장기요양 등급외자 첫 돌봄 시작장기요양 등급외자 건강기능 회복사업 프로그램실 개소
  •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 승인 2019.10.01 06:47
  • 댓글 0
부천시는 지난 26일 삼광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서 장기요양 등급외자 건강기능 회복사업 프로그램실 개소식을 가졌다

부천시와 삼광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센터장 조재일)는 지난 26일 부천시 양진철 부시장, 삼광복지재단 유수일 상임이사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기요양등급외자 건강기능 회복사업 프로그램실 개소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부천시는 3개 분야 31개의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중 장기요양등급외자 건강기능 회복사업은 지역에 거주하는 장기요양등급외 어르신의 신체기능 유지 및 증진을 도와 요양등급 진입을 예방하여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하고 안정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부천시가 최초로 진행한다.

조재일 삼광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장은 “부천시와 적극 협력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기능 회복을 도와 내 집에서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진철 부천시 부시장은 “앞으로 민·관이 적극 협력하여 부천이 어르신 돌봄의 전국 선도 모델을 만들어 부천이 노인분야 선도도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부천시, 퇴원환자 대상 방문의료서비스 제공 시작

부천시는 지난 24일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 한방 의료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지난 8월 5개 의·약단체와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요양(종합)병원 퇴원환자 중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의 가정에 방문하여 주1회 10차례에 걸쳐 개인별 맞춤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지난 24일 부천시한의사회 전영준회장이 첫 한방진료를 했다. 전영준 회장은 “노인의 연금은 근력이다”라는 말과 함께 방문 한방 진료를 실시하고 대상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근력강화 운동 시범을 보이며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진료를 받은 할머니는 “침을 맞으니 몸이 가벼워진 것 같아 좋다”라며 방문 진료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보건소(032-625-4203)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설명 1~2. 지난 24일 진행한 방문 한방진료 서비스 모습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sangok007@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