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어르신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19개 경로당-기업체, 단체간 ‘1사1경로당 협약식’
  •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 승인 2019.07.23 15:38
  • 댓글 0
2019년 대한노인회 의정부시 지회 1사1경로당 협약 업체 관계자들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지난 19일 지회 강당에서 19개 경로당과 기업·단체간 ‘1사1경로당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지회 산하 235개 경로당 가운데 40개 경로당이 ‘1사1경로당’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맺은 깅업체과 단체들은 경로당에 자원봉사활동, 기부금 출연, 프로그램 지원, 어버이날 떡국 잔치 등을 벌이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안병용 의정부시장, 김민철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을 지역위원장, 안지찬 의정부시의회 의장, 임호석 부의장, 조금석 운영위원장, 오범구 도시건설위원장, 정선희·김영숙·이계옥·김연균 의원, 후원업체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김형두 의정부노인회 회장은 “의정부시민의 복지와 행복도시를 위해 불철주야 수고하시고 바쁘신 중에도 의정부시지회 235개 경로당 중 오늘 20개 경로당과 1사1경로당 협약을 맺는 자리에 참석해 주신 안병용 의정부 시장, 안지찬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자리를 함께 해 주신 내빈 여러분께 235개 경로당 1만745명의 어르신들을 대신하여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형두 의정부시 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어서 “특별히 어려운 중에도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물질적, 정신적, 건강관리를 위하여 많은 지원을 협약해 주신 업체와 관계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235개 경로당중 협약이 되지 않은 195개 경로당도 오늘과 같이 1사1경로당 협약이 맺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축사에서 “1사 1경로당 협약 지원 사업은 경로당과 지역 내 후원업체를 연계해 경로당 운영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통합을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하므로 후원업체의 지속적인 관심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말했다.

안지찬 시의회 의장은 “1사 1경로당 후원업체로 나선 기업인과 단체 분들께 감사드리며, 저를 포함해 13명의 시의원들도 어르신들을 섬기는데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로부터 ‘사회공헌상’을 수상한 전미영 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장은 “이번 상은 현장에서 어르신을 모시고 있는 저에게는 뜻깊고 그 어떤 상보다도 큰 의미가 있는 상이기에 감사하다”면서 “더 열심히 어르신들을 섬기라는 뜻임을 잘 알기에 어르신들을 부모님처럼 공경하고 섬기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 지금보다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과 함께 각오를 밝혔다.

 
황해도민회와 한북신문이 협약서를 쓰고 있다.
사회공헌상 시상후 김형두 지회장과 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장

이날 1사1경로당 협약식에 참여한 경로당과 후원업체는 ▲일성트루엘-강우진행정사무소 ▲한울경로당-사회케어봉사회 ▲황해도민회-한북신문(주) ▲흥화브라운-로체스터병원 ▲신도6차 경로당-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 ▲미도아파트-미래에셋생명 의정부지점 ▲장암동아아파트-연세오케이정형외과 ▲청춘-삼지중전기 ▲송산주공9단지-조은요양원 ▲송산주공1단지-조은요양원 ▲양지마을8단지-예스본연합의원 ▲무정경로당-진가네떡사랑 ▲신도브래뉴업-경기도효행지도사협회 ▲가늘제일-경기도효행지도사협회 ▲장수경로당-서울신세계안과 ▲입석마을-중앙효요양원 ▲민락대방노블랜드9단지-다솜노인복지센터 ▲자일2통-솔가원 ▲푸른마을-아름다운기획 등이다.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는 노인대학 운영과 경로당 활성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교육과 여가생활을 증진시키고, 노인일자리 창출, 노인의 날 행사 및 체육대회 등 각종 행사를 개최해 의정부시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안지찬 의정부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THE 복지타임즈 = 장상옥 기자  sangok007@naver.com

<저작권자 © THE 복지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HOT 포토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복지Eye-포토
여백
여백
Back to Top